렛그린, 강동어린이회관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사업 참여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렛그린, 강동어린이회관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사업 참여 작성일 21-05-27 14:39

본문

[G밸리뉴스 이준성 기자] 강동어린이회관은 지난 3월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한 ‘2020년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강동어린이회관 1층 로비 벽면을 공기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물들로 채워진 바이오월 형태의 ‘그린힐링오피스’를 조성하는데 렛그린이 함께 참여했다.

그린힐링오피스는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해 칸막이 화분이나 벽면에 식물을 설치하고 공간특성에 맞는 그린오피스 조성을 통함에 따라 미세먼지 및 공기오염물질 저감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드는 시범사업이다.

이런 공기정화식물은 실내 공기오염물질(휘발성유기화합물, 초미세먼지 등)의 농도를 낮춰주어 공기 질을 개선하며 실내 습도를 50~60%의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아울러 녹색 식물은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

관계자는 “실내에서 푸르른 식물을 직접 보고 만날 수 있는 그린힐링오피스는 어린이들이 식물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활력을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며 “강동어린이회관에 방문하는 방문자의 대부분이 영유아와 어린이인 점을 감안하였을 때 그린힐링오피스의 역할은 더욱 극대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어린이회관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었다”며 “도심 속 힐링 공간을 통해 공간을 이용하는 모든 영유아와 부모가 자연과 더 가깝게 소통하며 더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동어린이회관 그린힐링오피스 조성사업 시공에 참여한 렛그린 한철구 대표는 “어린이의 꿈과 상상력이 펼쳐지는 공간 조성에 참여하게 되어 강동구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렛그린은 그린힐링오피스 및 스마트가든, 생활 밀착형 숲 조성사업, 서울 그린 스쿨, 농림부 사업 자연家득 등 정부사업과제 및 관공서, 사기업, 교육기관 등의 다양한 시공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소개 공기정화식물 수직정원 꽃담애 제품소개 시공사례 Contact